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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비뉴스 편집실
‘이런 대안 있어요’ 알리려 백 통 넘는 편지를 쓰다
- 15기 정호원
- 조회 : 2033
- 등록일 : 2023-08-13
구글코리아가 지난해 12월 발표한
‘2022년 올해의 검색어’ 종합부문 1위는 ‘기후변화’였습니다.
폭염, 홍수, 산불 등 기후위기의 징후가
본격화하는 현실과 무관하지 않습니다.
이런 사회적 관심에 부응해 기후환경 소식을
전문적으로 전하는 뉴스레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.
기후테크 스타트업(창업초기기업) 그린펄스의
‘그리니엄’과 <서울경제>의 ‘지구용’이 대표적입니다.
환경재단, 환경운동연합 등 시민환경단체가 발행하는
수십 종의 친환경 소식지들과는 다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
두 뉴스레터의 제작진을 <단비뉴스> 정호원 PD가 만났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