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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비뉴스 편집실
‘친원전’ 드라마·예능 지원에 꽃놀이 관광까지
- 15기 안재훈
- 조회 : 1934
- 등록일 : 2023-02-11
한국수력원자력은 원전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에너지라는 점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광고 전략을 펼쳤습니다.
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원전 투어, 도심건물·대중교통·극장 등에 내걸은 광고 등이 그 예입니다.
심지어 한수원 직원이 일반 시민으로 가장해 지역 언론사에 독자 투고를 하는 일도 있었습니다.
이렇듯 찬핵 여론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들에 총 수백억이 들어갔습니다.
소리뉴스 46회에서는 이러한 한수원의 전방위적인 홍보 전략을 짚어봤습니다.